구석진 개미집

초심으로 돌아갑니다. 본문

공지사항

초심으로 돌아갑니다.

개미。 2014. 11. 28. 02:58

안녕하세요, 개미입니다.

블로그를 계속 운영해오면서 귀차니즘, 컨텐츠부족 등으로 애먹기도 하였고 한동안 글이 올라오지 않았던 적도 많았습니다.

반응형 웹을 적용해서 이를 개선해볼까 하다가 제 마음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마음의 문제 - 다시 초심으로

솔직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거나 해본 사람이라면 '광고수익'이라는 말에 현혹되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없을겁니다. 수익에만 신경쓰다보니 양질의 글을 작성하기 보다는 수익성 글을 올리기에 바빴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이 블로그를 개설한 목적은,
1) 제가 외식하면서 발견한 맛집 공유, 2) 본인이 찍은 아름다운 사진 공유, 3) 프로그래밍 공부하면서 알게된 점들.
이렇게 세가지였습니다. 어느 순간 본연에 충실하지 못하고 잔머리만 굴러가더군요.


앞으로의 계획

1. 반응형 웹 스킨을 만들어보자!

저는 (만년)프로그래머 지망생입니다. 간간히 홈페이지를 만드는 알바를 하고 있지만 실력이 많이 부족합니다.반응형웹 티스토리 스킨을 다른사람이 만든것을 사용하는 것 보다, 본인이 직접 만들고 수정할 수 있는 실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들을 포스팅해서 프로그래밍이나 웹표준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2. 1일 1포스팅

1일 1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렇다고 대충 복붙(복사 붙여넣기)하는 포스팅이 아닌 정보 같은 진짜 정보를, 진짜 글을 작성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작심삼일이 되지 않기를.